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가볼만한곳

대구 근교 가창 나들이가기 좋은 카페 오퐁드부아

by 만캐 2023. 7. 15.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도시보다는 시외로 나가고 싶어지는 봄날입니다. 아이들 감기가 유행하는 요즘 키즈카페를 방문한 지는 오래된 거 같아요. 감기가 걸린 아이들을 데리고 키즈카페를 가기에는 눈치도 보이고 감기에 걸리지 않았을 시에는 키즈카페에 비싼 비용 지불 후 입장하였을 때 감기 걸린 아이들을 보면 드는 답답한 마음에 야외로 자주 나가는 요즘입니다.
집에만 있으니 답답한 라라 가족은 미세먼지를 피해 가창으로 떠났습니다. 가창은 대구에서 멀지 않은 곳이지만, 가창 근처만 가도 답답함 없이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야외공간을 찾기 쉽습니다.

 

가창 카페
가창 카페

 

때마침 아이들도 잠이 들어 드라이브를 하며 여유롭게 도착한 오퐁드부아. 대구에서 멀지 않은 가창 숲 속에 위치한 카페이며 빵이 정말 맛있어서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빵이 너무 맛있어서 아이들 핑계 삼아 시간 날 때마다 방문하는 곳이지만, 원하는 빵을 늘 먹을 수는 없는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오퐁드부아
대구 달성군 가창면 주리2길 104
주소를 꼭 검색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오퐁드부아의 모든 것

au fond du bois 프랑스 말로 숲 속 깊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오퐁드부아는 이름만 들으면 외국 카페 느낌이 강하지만, 막상 도착해서 보면 한옥으로 지어진 외관을 마주할 수 있어요. 내부에 들어가면 세련된 인테리어와 한옥 양식을 느낄 수 있으며 조명 또한 은은하고 밝지 않아 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오퐁드 빌리지
오퐁드 빌리지

 


오퐁드부아는 카페, 티 하우스, 다이닝 이렇게 운영하고 있으며 오늘 라라 가족이 방문한 곳은 카페입니다.
티 하우스와 다이닝은 노키즈존으로 운영하고 있어 방문 시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다이닝 같은 경우 플레이팅이 너무 고급스러워서 꼭 한번 방문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애견동반 카페
오퐁드부아 내부

 

카페는 아이들과 함께 방문 가능하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빵 맛집이라는 점.. 빵은 종류별로 다양하게 있으며 아이들이 먹기 좋은 빵부터 어른들 입맛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는 반려견과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 가족 방문 시에도 반려견과 함께 방문해 주신 분들이 많았어요. 아이들이 강아지를 너무 좋아해서 계속 다가가려 하는 걸 말렸지만 불편하셨을 거 같아 죄송했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앉아서 음료와 빵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따로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강아지와 한 공간에 있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다른 음료주문하는 곳을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시는 분들은 배변봉투와 목줄로 공간을 함께 이용하는 다른 분을 배려해 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운영시간 및 편의 시설

카페 영업시간은 주말에는 조금 더 길게 운영하고 있어요. 밤에는 방문해 본 적은 없지만, 저녁식사 후 방문해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좋을 거 같아요. 
토요일/ 일요일
오전 11시~ 오후 10시 
라스트오더 오후 9시 30분 
월요일~ 금요일
오전 11시~ 오후 8시
라스트오더 오후 7시 30분
문의 0507-1348-0101
 
내부에는 단체석도 있고 정말 다양한 느낌의 좌석들이 있어요. 실내 좌석이 있는 곳도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어요. 카페에 있는 분수대 뒤쪽으로 계단을 올라가면 좌석들이 곳곳에 숨어있어요. 다른 방문객들과 확실히 분리된 공간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주문을 하는 곳에는 은은한 조명과 함께 한옥 느낌의 좌석들로 고급 진 분위기와 내부 사진을 찍기는 가장 멋진 곳이라 생각합니다. 음료와 빵까지 인스타 자료를 남기시려면 주문한 곳에서 드시는 걸 추천해요.
물론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 원하는 좌석을 선택할 수 없겠지만, 평일에는 방문자가 있어도 생각보다는 여유롭게 사진도 찍고 카페 앞에서 아이들이 편하게 뛰어놀며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오퐁드부아 방문 꿀팁

오퐁드부아 빵
베이커리
오퐁드부아 메뉴
오퐁드부아 메뉴

 
오퐁드부아를 제대로 즐기기를 원한다면 주중 이른 시간 방문은 필수
개인적으로 아이들과 여러 번 방문한 이유는 음료보다는 빵에 있었어요. 장시간 저온숙성으로 건강한 빵을 만드신다는데 제가 대구 근교에서 방문했던 카페 중에는 빵이 가장 맛있어요. 아이들 때문에 플레인 식빵을 꼭 시키지만 사실 저는 깜빠뉴를 가장 좋아합니다. 크게 다를 거 없는 느낌이지만, 빵 자체가 생크림과 정말 잘 어울려요. 빵 크기도 작지 않아 먹다 보면 생크림이 부족할 수 있지만, 생크림도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아요. 발사믹 오일 생크림류 다 추가 가능하니 첫 입부터 마지막까지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주말 같은 경우에는 저희가 좋아하는 깜빠뉴부터 해서 모두 품절되어 선택의 폭이 너무 좁아집니다. 오늘은 저희가 평일 오후 3시쯤 방문하였는데 깜빠뉴는 또 품절이었어요. 하지만, 무화과깜빠뉴와 바게트는 남아있어서 기분 좋게 테이크아웃 해왔습니다. 저희는 방문 시에 원하는 빵이 남아있다면 매장에서 간단히 먹을 빵을 주문할 때 포장까지 미리 결제합니다. 미리 결제 후에 집에 가기 전 빵을 찾아가시는 게 좋아요.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동안 해당 빵이 품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구 실외 카페
대구 실외 카페

  
아이들은 분수대 쪽에서 금붕어를 보며 시간을 보내고 빵과 음료를 먹은 뒤에는 카페 앞쪽에서 여유롭게 뛰어다니면 시간을 보냈어요. 주말에는 야외에 나와있는 사람들이 많아 사진 찍는 것과 아이들과 뛰어놀기가 힘들지만, 주중에는 편하게 누릴 수 있었습니다. 주중 이른 시간에 방문이 가능하다면 맛있는 빵과 여유 그리고 기억에 남을 멋진 사진까지 다 누릴 수 있어요. 커플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보니 경치도 좋고 자연과 함께 사진을 찍을 공간이 많아 아이들이 뛰어다니는 것을 불편해하실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라라 가족은 주말에는 방문을 피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별로 없을 시간에 방문 시에는 정말 아이들이 뛰어놀기도 좋은 곳입니다.
 
 

대구에서 멀지 않은 드라이브길

오퐁드부아는 대구에서 신천 대로를 타고 가창으로 넘어가면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름 뜻대로 숲 속 깊은 곳에 가창 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드라이브하며 방문하기 좋은 곳에 있습니다. 방문하는 길도 신천 대로와 파동 IC에서 멀지 않아 경로도 운전하기 번거로운 곳이 아니에요.

또한 주변 앞산과 공원들이 많아 단풍 시기 또는 가창댐 쪽으로는 벚꽃도 많이 있어 운전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카페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가창댐은 주말에는 차가 많아 나올 때는 조금 번거로워도 댐 주변으로 산책로도 있어 기분 좋게 산책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가창댐은 아이들과 함께 걷기 좋은 곳이지만, 운전 시에는 길이 좁은 탓에 댐에서 도로가까지 내려오는 길에 차량이 몰리면 생각보다 지체되어 주말에는 방문을 피하고 있습니다.

도심을 벗어나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한 오퐁드부아에서 맛있는 빵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시고 아이들과 함께 가 아니어도 연인들끼리도 방문해 보기 정말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근처에 위치한 음료와 빵을 포장해서 가창 체육공원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정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며 킥보드, 자전거, 공놀이 그리고 놀이터와 모래놀이를 하는 아이들까지 정말 다양하게 놀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참 좋은 곳입니다.
 
#가창오퐁드부아 #가창카페 #대구카페